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기제 위원장 김장김치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2:30:47
  • -
  • +
  • 인쇄
▲ 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기제 위원장 김장김치 기부

[뉴스스텝]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기제 위원장이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 지원을 위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우기제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든든한 식사를 하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관심과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백경희 중앙동장은 “매년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기부해주시는 우기제 위원장님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따뜻한 마음이 깃든 나눔은 중앙동 복지 안전망을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우기제 위원장은 올 5월에도 열무김치 80통을 기탁했으며, 매년 겨울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 식사 지원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또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저소득 가구 반찬 지원, 명절맞이 생필품 나눔 등 다양한 복지 활동에 참여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