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2:25:27
  • -
  • +
  • 인쇄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
▲ 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8월 27일 15시부터 17시까지(2시간) 본원 1층 3D영상관(산록북로 421)에서'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를 개최한다.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디지털 시대, 교육의 대전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도내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에서 연구된 3개의 연구 결과가 발표된다.

1부에서는 학교 현장의 문제와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 주제인 ▷제주지역 유아기 보호자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교육 지원 방안- 제주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연구 결과 발표가 이루어지며, 2부에서는 제주의 미래 정보 교육과 관련하여 ▷제주형 교수학습플랫폼 구축 방향 연구에 대한 결과가 발표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월 29일 9시부터 8월 21일 18시까지 4주간 사전 신청 온라인 주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제와 관련한 질문도 사전에 제출할 수 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관계자는 “본 연구 결과 공유를 통해 교육정책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교육 현장과 함께하는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 연구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또한, 교육 현장이 요구하는 연구 주제를 담아 현장 밀착형 연구 방법으로 도출된 이번 연구 결과가 제주교육의 현안 과제를 해결하는데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