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행복북구 청소년수련대회’ 성료 |
[뉴스스텝] 대구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남기태)가 지역 청소년들과 청소년지도위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8일(토) 가을 햇살 가득한 경상북도 청도 일원에서‘2025년 행복북구 청소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30명과 청소년지도위원 10명 등 총 4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도위원들이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하루 종일 동행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도위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는 뜻깊은 자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도심을 벗어나 청도에서 진행된 수련대회는 레일바이크 체험으로 가을 정취를 느끼고, 감 따기 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다. 특히, 짜릿한 스피드를 자랑하는 루지 체험은 청소년들에게 큰 즐거움과 성취감을 선사하며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수련대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루지를 타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니 스트레스가 해소됐다.”며, “지도위원의 따뜻한 격려를 받았으며, 친구들과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지도위원들도 역시“아이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절로 에너지를 얻는 것 같았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이번 수련대회가 우리 청소년들이 잠시나마 학업의 부담을 내려놓고 심신을 재충전하는 활력소가 됐기를 바란다.”며, “우리 북구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활동과 교육환경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