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 ‘감성 업(UP)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2:20:40
  • -
  • +
  • 인쇄
▲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 ‘감성 업(UP)데이

[뉴스스텝]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12일 2025년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 ‘감성 업(UP)데이’ 프로그램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생 30여 명이 참여해 김해 소재 메가 익스트림 체험을 비롯해 가야왕국을 소재로 한 비언어 공연극(넌버벌 퍼포먼스)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영화 ET처럼 22M 상공에서 아찔한 라이딩을 경험하는 익사이팅 사이클 체험과 클라이밍을 하면서 72가지 종류의 와이어 미션을 수행하는 익사이팅 타워 체험하는 등 참여 대상 청소년들이 스릴과 쾌감을 온몸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가야왕국을 주제로 한 비언어 공연극은 놀라운 라이브 드로잉, 다채로운 컬러의 향연 등 화려한 연출로 공연에 대한 몰입도와 가야역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진만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소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와 긴장감,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동반자와 친밀감을 형성하고 상담개입의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는 가정 해체, 학교 부적응, 가출, 비행 등의 위기 상황에 직면한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심리 상담과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지역사회 안전망으로 복귀하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