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제28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2:20:48
  • -
  • +
  • 인쇄
우수 진도개 32마리 선발…총상금 4,600만원, 가수 장하온 ‘돌백아’ 첫선
▲ 진도군, 제28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개최

[뉴스스텝] 진도군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제28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진도개는 1962년에 문화재보호법이 제정되어 천연기념물로 지정됐고, 1967년에 한국진도견보호육성특별법이 제정되어 국가 차원에서 보호를 받고 있다.

또한, 2005년에는 영국켄넬클럽(KC) 및 세계애견연맹(FCI)에 등록된 우수한 품종이며, ‘한번 주인은 영원한 주인’으로 따르는 충성심과 귀소성이 다른 품종보다 강해서 많은 애견인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본 대회는 지난 1977년 제1회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 제28회를 맞이했으며, 국내 우수 진도개들이 총출동해 외형과 핸들링 등을 심사 후 선발한다.

선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동물등록(내장형 칩)이 완료된 진도개로 오는 25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총 32마리의 우수한 진도개를 선발해 ‘대상’으로 선발된 4마리에게는 각각 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총 4,6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27일(일) 10시, 개회식에는 미스트롯 유명 가수 장하온이 진도개를 홍보하기 위해 출시한 싱글 앨범 ‘돌백아’를 진도개의 고장 진도에서 첫선을 보인다.

또한, 반려인 1,500만 시대에 발맞춰 진도군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자원인 진도개의 산업화를 위해 개발한 인형인 ‘돌백(돌아온 백구의 줄임말)’이 포토존을 운영하고 진도개테마파크의 인기 프로그램인 진도개 교감‧달리기‧어질리티 등이 연계 진행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본 대회가 세계 명견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도록 진도개의 혈통을 보존함은 물론,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전국의 진도개 반려인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