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귀농귀촌 사업 배우자” 벤치마킹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30:20
  • -
  • +
  • 인쇄
고령군 귀농귀촌협의회 완주 방문
▲ “완주군 귀농귀촌 사업 배우자” 벤치마킹 줄이어

[뉴스스텝] 완주군의 귀농귀촌 추진정책을 배우기 위한 전국의 벤치마킹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6일 완주군에는 고령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40명이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들은 완주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배우고, 이를 통해 지역의 귀농귀촌을 활성화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귀농귀촌 선진지 완주를 선택했다.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한 고령군 회원들은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들을 청취했다.

이들은 지역의 공동체와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지역 활성화 사업과 민·관의 유기적 협력체계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벤치마킹 일정에는 완주의 대둔산을 탐방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하는 등 완주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고령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사업 확장 및 공유를 위해 새로운 사업을 고민하고 접목하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벤치마킹을 통해 확보한 우수 사례를 고령군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준 완주군 귀농귀촌협의회장은 “고령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들이 이번 완주군 견학을 통해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귀농귀촌 정책을 고민하고 발굴해 귀농귀촌인이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