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풍덕동, HOT!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2:20:33
  • -
  • +
  • 인쇄
마중물보장협의체 외 직능단체 연계, 난방용품 등 물품 제공 -
▲ 순천시 풍덕동, HOT!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뉴스스텝] 풍덕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동절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풍덕동 HOT!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여름 '풍덕동 COOL!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의 후속사업으로, 올겨울도 한파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 더욱 힘겨운 시기를 보내야 하는 홀몸노인, 고독사 고위험 1인가구, 만성질환자 등 주거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구별 전수조사를 거쳐 선정된 45가구를 대상으로 난방용 등유, 전기매트, 겨울용 침구, 순간온수기 등을 지원하고 안부를 살피는 모니터링을 함께 실시한다.

또한, 갑작스러운 추위로 신체 적응력이 떨어지면 한랭질환의 위험성이 커지므로 심뇌혈관질환자, 당뇨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들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별히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이번 지원은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없는 풍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풍덕동마중물보장협의체 등 직능단체가 협력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난방용 등유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이맘때면 난방비용 걱정으로 추위에 오들오들 떨며 견뎌왔는데 덕분에 벌써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하고 행복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동 관계자는 “동절기 한파를 대비해 추위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취약계층을 더욱 자주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