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지속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2:20:30
  • -
  • +
  • 인쇄
▲ 통영시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지속 추진

[뉴스스텝] 통영시는 안전한 수상활동 환경 조성 및 수난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여객선터미널, 해수욕장 등에서 여름철 수상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14일, 15일, 17일에는 조형호 부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통영시, 통영해양경찰서, 민간단체(통영시 여성민방위기동대) 합동으로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연이어 캠페인을 펼쳤으며, 도서지역(욕지면, 한산면, 사량면) 등에서도 여객선 선착장, 해수욕장 일원에서 자체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하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해안가 등에서 물놀이, 낚시 등 레저활동을 하는 피서객이 급증하면서 수상안전 사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피서객들에게 구명조끼 착용, 음주 후 레저활동 금지 등 수상안전 기본수칙과 연안해역·해수욕장, 낚시터 등에서의 수상안전사고 예방·대처 요령을 알려주며 소중한 생명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조형호 부시장은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8월 말까지는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한 수상활동 환경 조성 및 수난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예찰과 홍보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상구역(해수욕장, 연안해역 위험구역 등) 안전점검 실시, 안전시설물(인명구조함, 안내표지판 등) 정비, 안내방송 송출, 이·통장 등 마을 관계자 현장 예찰 및 계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교육지원청, 『마음 온(溫) 강연』으로 청소년 마음 회복 지원

[뉴스스텝] 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대가야고등학교와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 온(溫) 강연』을 운영했다.이번 강연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심리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MBTI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의 진행 아래, 학생들의 성격 유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 ❞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50여 명과 함께『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 모임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이나 낙인에 의한 은둔을 방지하며 사회적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립춘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센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고령교육지원청, 독도골든벨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다

[뉴스스텝]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독도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생태적 특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독도의 달인 지난 10월 한 달간 각 학교에서 펼쳐진 독도의 달 맞이 독도골든벨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