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5년 하반기 약물중독 예방 건강교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2:25:51
  • -
  • +
  • 인쇄
▲ 연제구, 2025년 하반기 약물중독 예방 건강교실 개최

[뉴스스텝] 연제구는 9월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의료급여수급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약물중독 예방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건강교실은 의료급여수급자들에게 올바른 약물 복용법과 의료급여제도 및 의료기관 이용 방법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료급여관리사와 부산광역시 약사회 소속 김영수 약사 등이 함께 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의약품의 안전한 복용법△약물 오남용 주요 사례 △의료급여제도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으며,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상세한 안내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질의 응답의 시간을 이어가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수급자들이 올바른 약물 복용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재정 건전성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