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일반고 경쟁력 향상 맞춤형 직무연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2:20:48
  • -
  • +
  • 인쇄
전남 교사들 진로 ‧ 진학 지도 전문성 키운다
▲ 라남도교육청 일반고 교원 대상 진로진학 엮량강화 직무연수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1일까지 4차례에 걸쳐 일반고 교장, 교감, 고3 부장교사, 저경력 교사 등 358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대입제도 개편에 대비하여 일반고 진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부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직위를 막론하고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밤늦도록 입시를 연구하고 진학지도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5년 차 이하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한 ‘손에 잡히는 진로진학 기본과정 직무연수’는 ▲ 대입제도 이해 ▲ 선택형 교육과정 및 성취평가제 이해▲ 서류평가 시스템을 통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안 ▲ 수능 및 전국연합학력평가 연계 학생 개인 성적표 활용 상담 방법 ▲ 면접지도 이해 등으로 이뤄졌다.

진학지도에 꼭 필요한 알찬 내용으로 채워진 이번 연수는 참여 교사들로부터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 신규 교사는 “진로진학연구회에 가입해 전남형 진학 자료 개발에도 동참하고 싶다. 함께 배우면서 진학지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전성아 잔로교육과장은 “전남의 대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리자부터 저경력 교사까지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가 먼저 공부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전남교육청은 향후 교사들의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진로진학상담센터 소속 대입지원관의 ‘학교로 찾아가는 서류평가 연수’와 ‘입학사정관이 찾아가는 대입공부방’을 운영해 단위 학교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옥정2동 이편한세상 메트로포레아파트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 옥정2동(동장 신동주)은 지난 28일 이편한세상 메트로포레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중앙광장에서 ‘김장 담그기 체험 및 이웃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입주민들과 김장을 담그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겨울철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김장 나눔 행사에는 아파트 입주민들과 입주자대표, 관리사무소 직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해 총 200kg

양주대모산성 15차 발굴조사 현장 공개회 성료

[뉴스스텝] 양주시와 재단법인 기호문화유산연구원(원장 고재용)이 지난 28일 오후 2시부터 양주대모산성 15차 발굴조사 현장 공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굴조사에서는 집수시설에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목간으로 추정되는 ‘기묘년(己卯年)’ 기년 목간을 포함한 총 3점의 목간이 출토되어 학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학계 전문가와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해 양주대모산성 유적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광명시, 2026년 노인일자리 3천384명 모집… 건강한 노후 지원 강화

[뉴스스텝] 광명시가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인 일자리 참여 기회를 넓힌다.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천384명을 모집한다. 내년도 사업 예산은 전년보다 1억 7천400만 원이 늘어난 162억 원이 편성됐다.이번 사업은 노인 공익 활동 노인 역량 활용 공동체 사업단 취업 지원형 등 네 가지 유형으로 운영한다.노인공익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