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모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2:20:42
  • -
  • +
  • 인쇄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모교육 개최!

[뉴스스텝]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보호자 11명을 대상으로 보호자 간담회 및 부모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현황을 보호자와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주제로 부모교육을 운영했으며, 사전에 실시한 부모양육태도(PAT) 검사 결과를 토대로 보호자들이 자녀와의 소통방식을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보호자 A는 “평소 자녀와의 대화가 쉽지 않았는데, 검사 결과를 통해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아이와의 소통 방식에도 변화가 생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5·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교과학습, 귀가지원, 저녁식사 등 전반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립도서관·김제소방서, 시민 안전 위해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소방서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2시 도서관 주차장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서관 직원과 소방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발견 및 신고, 초기진화, 이용자 대피 유도, 소방서 화재진화, 구조 절차

부여군 초촌면지사협,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성료

[뉴스스텝]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종, 한철희)는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접근성 저하, 건강 정보 미접근, 위기 상황 미인지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초촌면행정복지센터, 부여효요양

울산학생문화회관 학생자치단, 유기견 보호소에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 학생자치단이 최근 울산 지역 유기견보호소에 벼룩시장(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유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단은 지난 2일 진행된 울산평생학습박람회 벼룩시장에서 학생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후원받은 유기견 물품을 판매해 총 24만 원의 수익금이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