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이․미용업 베스트업소 133개소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2:25:55
  • -
  • +
  • 인쇄
이․미용업소 2천 219개소 대상으로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서비스 평가 결과, 2023년 이․미용업 베스트업소 133개소를 선정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공표했다.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2022년 12월 말 기준 영업 신고한 이․미용업소 2천 219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총 1천 981개소(89.3%)에 대해 평가를 완료했고, 평가 결과 ▲최우수업소 녹색등급 913개소, ▲우수업소 황색등급 943개소, ▲일반업소 백색등급 125개소에 위생관리등급을 부여했다.

녹색등급업소 중 상위 10% 범위내 우수한 업소 133개소를 베스트(THE BEST)업소로 선정해 우수인증 표지판 부착 및 지원물품(쓰레기종량제봉투)을 배부할 예정이며, 평가 결과 미흡한 업소는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추후 현장 위생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주연 위생관리과장은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공중위생서비스를 평가하고 있으며,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업소인 만큼 세심한 관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