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발히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2:25:25
  • -
  • +
  • 인쇄
생활 불편 NO! 언제든 부르면 OK!
▲ 보성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발히 추진_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뉴스스텝] 언제, 어디서, 어디든지 출동해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보성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지역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눈길을 끌고 있다.

보성군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복지 사각지대 453가구를 발굴하고 ‘취약계층 생활 불편 개선 사업’ 및 ‘생활 안정 지원금’으로 417가구에 3억 5,2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보성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출범해 198명의 복지기동대원이 군 및 12개 읍면에서 활동하며 복지 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주요 활동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위기가구를 발굴해 집수리 전문 기술을 가진 대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 증진 기여’라는 공익적 가치에 맞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복권 기금사업’에 역점을 뒀다.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72가구 104명에게 전등·창틀·도배·장판 교체, 전자 제품 및 수도·난방시설 수리 등을 지원해 생활 속 불편 사항을 해결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가까이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복지기동대원들이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사업으로 추진 중인 ‘보성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는’ ‘이웃의 어려움은 이웃이 살핀다’라는 마음으로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구성된 생활밀착형 민관협력 봉사조직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