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2:20:39
  • -
  • +
  • 인쇄
2025년 특화사업(안) 등 심의
▲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8일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22인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가 개최됐다고 19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연계를 위해 추진한 공모사업 2천2백만 원에 대한 사업결과 보고, 2025년에 추진하는 신규사업 심의가 이뤄졌다.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전남 지역혁신 공모사업’으로 ▲정 나누미 밑반찬 지원사업 ▲위기가정 반려식물 보급사업 ▲움직이는 나눔냉장고 운영 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비는 12월까지 복지서비스와 연계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후원에 사용되고 있으며 사업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2025년 새해에도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위원들과 단합된 마음으로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복지자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따뜻한 중마동 조성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른 협의체와 차별화된 사업과 활동으로 민·관 상호 협력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2025년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편성 예산은 2천7백만 원이며, ▲스마트 플러그 돌봄사업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사업 ▲아동 심리 치료사업 등 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