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귀포시 이장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2:30:07
  • -
  • +
  • 인쇄
▲ 2023년 서귀포시 이장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서귀포시이장연합회는 10월 5일 놀래쉴래커뮤니티센터에서 이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76개 마을 이장들이 모인 역량강화 워크숍은 이장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는 5개 읍·면의 마을 소개 및 마을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 공유의 시간과 강창민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부터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고, 2부에서는 이·통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및 5개 읍·면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는 행사로 진행 됐다.

김철홍 회장은 서귀포시 이장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준 내빈 및 이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장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격려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행정 최일선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5개 읍·면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서귀포시 전체가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또한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은 제주도와 서귀포시의 미래 방향 설정에 매우 중요한 현안이니, 제주의 미래에 대해 깊은 고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