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민원업무처리 전문성 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42
  • -
  • +
  • 인쇄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 만족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 민원업무처리 전문성 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제주시는 29일 본청과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벤처마루 세미나실에서 2023년 민원업무처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120만덕콜센터 오선애 센터장을 초청해 민원인과의 공감소통 요령은 물론 올해 상반기 유기한민원 처리상황 분석 결과를 토대로 민원처리 단축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처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 구비서류 감축 및 처리기간 단축 민원 발굴 ▲민원서식의 쉬운 용어 정비 ▲복합민원의 부서간 협업 등 평소 업무처리 과정에서 느꼈던 민원불편 사항 등을 발굴해 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제주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직원들간의 업무 노하우 공유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애로사항 등 의견을 수렴해 개선책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직원들의 사기진작에도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는 매년 민원처리 단축율 평가와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우수부서와 직원을 매년 12월 선정해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 “시민의 요구를 가장 가까이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으로서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워크숍을 정례화하고 직원들의 사기진작 대책도 함께 추진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