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중문고, 전도 및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2:26:00
  • -
  • +
  • 인쇄
▲ 전도 및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수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중문고등학교는 2023년도 전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제주 대표로 전국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동상을 수상하여 10일 교장실에서 시상했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문고 김택효, 김주리, 강찬미, 현민수, 문준혁, 변영태 학생이 참여한‘폭염엔 장사 없어라’작품은 폭염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전도 대회에 대상을 수상했다.

중문고 김다해, 오정연, 현운철 학생이 참여한‘다해가 예방할 수 있는거 다해~’작품은 화재 피난방법 및 심폐소생술 등을 쉽고 간단하게 알 수 있도록 표현한 작품으로 전도 대회 최우수상과 전국 대회 동상을 수상했다.

강명화 교장은“새로운 일에 꿈을 갖고 도전하고 학생들의 재능을 펼쳐 다양한 분야에 역량을 키워나가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이러한 도전과 용기로 계속해서 역량을 키워나가 미래의 인재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