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멋지다 남녕아! 나 지금 되게 신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2:20:32
  • -
  • +
  • 인쇄
남녕고,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개최
▲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홍보 현수막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알리는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이 9월 2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남녕고 교실 및 운동장에서 열린다.“멋지다 남녕아! 나 지금 되게 신나”라는 주제로 남녕고등학교 학생 300여명이 참여하여 천체관측 이외에 과학 28개, 수학 3개, 특별이벤트 9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과학 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는 과학중점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매해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올해 9회를 맞이했다.

남녕고등학교는‘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지 10년 동안 운영하며 얻어낸 축적된 결과와 주제 탐구활동을 통해 향상된 역량으로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분야의 다양한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주민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도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수학,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300여명의 학생이 총 4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정과 꿈, 도전이 가득한 장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2022년에는 만 3년 만에 운영됐으나 1,500여명의 초,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이 남녕고에 방문하여 큰 성황을 보여주었다.

이 행사에서는 수학 부문“신기한 변신 큐브 만들기”외 2개 프로그램과 과학부문“만화경 만들기”외 26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남녕 과학중점 앰배서더가 운영하는“너 T니? 난 과학중점T(티처)!”에서‘모든 걸 얼려버리는 슈퍼 얼음!!’,‘두근! 콩닥! 물벼룩 심장박동 관찰하기’외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권룡 교장은“과학중점학교 남녕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여러 분야의 체험활동을 통해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있으며, 수학·과학동아리 활동 및 창의적 체험 활동을 하면서 터득한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이 일환으로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역시 학생들과 수학, 과학, 정보교사가 지역사회와의 만남을 위해 꾸준히 준비했으며 올해는 특히 더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는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 장려하고 있다”고 행사를 주최한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