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멋지다 남녕아! 나 지금 되게 신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2:20:32
  • -
  • +
  • 인쇄
남녕고,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개최
▲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홍보 현수막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알리는 제9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이 9월 2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남녕고 교실 및 운동장에서 열린다.“멋지다 남녕아! 나 지금 되게 신나”라는 주제로 남녕고등학교 학생 300여명이 참여하여 천체관측 이외에 과학 28개, 수학 3개, 특별이벤트 9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과학 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는 과학중점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매해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올해 9회를 맞이했다.

남녕고등학교는‘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지 10년 동안 운영하며 얻어낸 축적된 결과와 주제 탐구활동을 통해 향상된 역량으로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분야의 다양한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주민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도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수학,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300여명의 학생이 총 4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정과 꿈, 도전이 가득한 장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2022년에는 만 3년 만에 운영됐으나 1,500여명의 초,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이 남녕고에 방문하여 큰 성황을 보여주었다.

이 행사에서는 수학 부문“신기한 변신 큐브 만들기”외 2개 프로그램과 과학부문“만화경 만들기”외 26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남녕 과학중점 앰배서더가 운영하는“너 T니? 난 과학중점T(티처)!”에서‘모든 걸 얼려버리는 슈퍼 얼음!!’,‘두근! 콩닥! 물벼룩 심장박동 관찰하기’외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권룡 교장은“과학중점학교 남녕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여러 분야의 체험활동을 통해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있으며, 수학·과학동아리 활동 및 창의적 체험 활동을 하면서 터득한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이 일환으로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역시 학생들과 수학, 과학, 정보교사가 지역사회와의 만남을 위해 꾸준히 준비했으며 올해는 특히 더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는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 장려하고 있다”고 행사를 주최한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2025 경남특산물박람회’ 추천상품관 참가 기업 모집

[뉴스스텝] 경상남도가 ‘2025 경남특산물박람회(GyeongNam Expo 2025)’ 내 경남 추천상품관(QC관)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16개 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경남특산물박람회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도내 최대 규모의 특산물 박람회로, 경남도와 전국 200개 사 30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참관객은 2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올해 18

신안군, 국제 환경상 ‘3관왕’ 위업 달성! ‘2025 그린애플어워즈’까지 거머쥐며 세계 정상에 우뚝!

[뉴스스텝] 신안군이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 정책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인 ‘2025 그린애플어워즈(Green Apple Award)’ 수상자로 선정되며, 국제 환경상 3관왕이라는 전례 없는 위업을 달성했다.이는 전 세계 700개가 넘는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이뤄낸 눈부신 성과로, 신안군이 환경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이번 ‘2025 그린애플어워

충남 지역 특산물 활용 향토 요리 경연

[뉴스스텝] 충남도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창작요리 개발 및 보급을 위해 개최한 ‘2025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도와 청운대가 공동으로 지난 21일 ‘2025 계룡군문화축제’와 연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성만제 도 보건복지국장과 이응우 계룡시장, 정윤 청운대 총장, 경연팀, 관람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일반인과 조리학과 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