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문화도시부평, ‘2025 굴포천천히 - 그린 라이프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2:30:14
  • -
  • +
  • 인쇄
6월 14일 개최
▲ 부평구 문화도시부평, ‘2025 굴포천천히 - 그린 라이프 페스티벌’

[뉴스스텝] 부평구와 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14일 굴포누리기후변화체험관 일대에서 환경문화축제 ‘2025 굴포천천히 – 그린 라이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움직이는 초록, 자라나는 초록’이라는 표어를 주제로, 자연과 공존하는 삶의 방식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생각하고 실천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오후 12시 현장 내 버드나무 메인 무대에서 소설가 김금희 작가가 남극 세종과학기지 체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나의 폴라 일지’와 관련해 북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남극에서 마주한 자연과 인간’을 주제로, 작가와 참여자들은 생태와 인간 삶의 관계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또,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이 꿈꾸는 굴포천의 모습을 그림과 글로 담아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도 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거리 공연 ▲자연과 생활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인형과 조개 열쇠고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워크숍 등이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체험 형태의 환경 캠페인도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플라스틱 병뚜껑을 가져오면 ‘굴포천천히’ 대표 캐릭터인 ‘굴꽁이’가 담긴 재활용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밖에 그린 라이프 마켓(81팀이 참여)이 열려 친환경 먹거리·제품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및 굴포천 시민 사진 공모전 선정작도 함께 전시돼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한편, 문화도시센터는 이번 달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굴포천을 중심으로 한 달간 환경과 생태의 소중함을 할 수 있는 월간 프로그램 ‘월간굴포’를 함께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