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2025 성남 초등 체육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2:20:12
  • -
  • +
  • 인쇄
방학 중에도 이어진 뜨거운 교육 열정
▲ 현장 연수 사진

[뉴스스텝]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5년 8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야탑중학교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2025 성남 초등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학 중에도 학생 중심의 수업 혁신과 체육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모인 교사들의 뜨거운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연수 첫날(8월 11일)에는 △SPARK와 태그럭비 알아보기와 에듀테크 수업 사례 나눔 △초·중·고 연계 태그럭비 경기 규칙 및 변형 게임 적용 △SPARK와 킨볼의 만남 △에듀테크를 적용한 킨볼 수업 및 경기 규칙 이해 등 실기와 이론이 결합 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둘째 날(8월 12일)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속 플라잉디스크와 SPARK의 유래 △칸잼과 얼티미트 경기 지도법 △에듀테크 활용 넷볼 첫 수업 설계 △심화 넷볼 경기 운영 지도법 등이 이어졌다. 각 세션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체육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실습과 피드백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더 즐겁고 안전한 체육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스스로 배우고 익히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한, 연수 기획팀은 강사 섭외, 프로그램 구성, 교구 준비 등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준비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한양수 교육장은 “방학 중에도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수에 참여해 주신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이 학생들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육 연수를 지속 운영하고,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체육 활동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