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2회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2:20:39
  • -
  • +
  • 인쇄
▲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서귀포시민에게 다양한 건강체험 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과 활력을 증진하고자 9월 16일 08:30~17:30 제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제2회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를 개최하여 건강걷기대회, 꿈나무 줄넘기대회, 건강체험관, 건강홍보관, 부대행사 등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23개 보건의료단체가 함께 마련했다.

행사의 시작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서귀포 숨골공원 등 혁신도시 공원을 따라 걷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대회(5km 이내)’가 있으며 걷기 완주 시 홍보물품을 드리고 있다.

오전 10시 30분부터는 개회식으로‘서귀포시 건강 캠페인 송’을 함께 추는 플래시몹 시연과 건강메시지를 전달하는 건강퍼포먼스가 있으며, 개(폐)회식 식전 공연으로 보건진료소 팀플사업의 일환인‘마을건강 건강체조 시연(라인댄스, 트롯장구, 에어로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전 09시~12시에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제1회 꿈나무줄넘기대회’로 사전 신청한 아동·학생 등 500여 명이 줄넘기 5개 종목(양발모아뛰기, 번갈아뛰기, 긴줄 8자마라톤 등)에 참가하게 되며, 행사장 내에서‘달리는건강쿠킹버스 활용 건강요리 레시피 영상공모전’우수 6팀이 요리 만들기 시연과 시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09~18시에 부스에서는 첨단기술이 융합된 메타버스 신체활동 체험관, 스트레스 측정관, 심폐소생술 체험, 생약 관찰, 임산부 체험, 휠체어 활용 경사로 체험, 시력·혈압·혈당 검사, 힐링안마의자체험, VR 가상치매체험, 음주가상체험, 추억생생 교복&물허벅 체험 등 남녀노소 함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이 밖에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 홍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예방접종 완료 확인 서비스, 가정·성폭력 피해자 상담, 암생존자 상담, 바른 걷기자세 안내 등이 이루어지며 부스 12개 이상 참여하고 인증하면 농산물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양한 건강체험 제공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온 시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행복하고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