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과 운서역 광장에도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2:30:35
  • -
  • +
  • 인쇄
(재)인천중구문화재단, 중구 3개 권역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과 운서역 광장에도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뉴스스텝]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지난 주말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과 운서역 광장 2개 권역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하고 다양한 일루미네이션 조명을 점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재단이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의 겨울 선물’이라는 주제로 기획한 크리스마스트리 축제의 일환이다.

앞서 지난 16일 신포 문화의거리에서 올해 첫 점등 행사를 개최한 데 이어, 22일엔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 23일엔 운서역 광장에서 점등 행사를 진행했다.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점등 행사에서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구의원, 관내 교회 목회자, 지역주민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는 따뜻한 연말 성탄절 분위기가 연출됐다.

먼저, 22일에는 영종구기독교연합회에서 먹거리 나눔 행사를 마련했으며, 중구 아트&버스킹, 영종중앙감리교회 어린이합창단, 영종구기독교연합회 교회 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23일에는 인천중구소상공인연합회와 인천공항교회에서 무료 차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또, 중구 아트&버스킹과 인천공항교회 어린이합창단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재즈, 요들,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 차원으로 크리스마스트리 축제 전시조성을 후원하는 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이밖에, 크리스마스 카드 캘리그라피 달기 등 다양한 부대 체험행사와 아트마켓도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바이오특화단지 지정과 영종구 신설로 영종은 새로운 도약의 길 위에 서게 됐다”라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구청장으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재단은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1월 31일까지 ‘영종하늘도시 밤하늘 빛담길 산책(자연대로 만국기 거리 일대)’,‘루돌프 빌리지(신포 문화의거리, 신흥사거리)’, ‘요정들의 원더랜드(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 ‘산타 빌리지(운서역 광장, 외국인 특화거리)’ 등 관내 곳곳에서 다양한 야간경관 전시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재단에서는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방문 후기 인증 이벤트를 12월 25일까지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