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2:20:07
  • -
  • +
  • 인쇄
교육과정 운영 취약시기를 활용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해요
▲ 평창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평창교육지원청은 18일 관내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평창교육지원청은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지역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18일 진행된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에서는'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로 유명한 남동윤 작가가 대화초등학교를 방문해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고,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동윤 작가 외에 탁경은, 박주혜, 한수영 작가 등 총 4명의 작가가 평창지역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2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정장호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과정 취약 시기 내실화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