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3년산 감자·옥수수 보급종 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2:30:38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농업기술센터는 씨감자 1개 품종과 옥수수 6개 품종을 신청받고 있다.

씨감자는 수미품종으로 33.1t이며, 옥수수는 찰옥수수 3종(미백 2호, 미흑찰, 흑점 2호), 가공용 2종(강일옥, 아리찰), 팝콘용 1종(오륜팝콘)으로 6개 품종이며 예시량은 78.6t이다.

보급종 씨감자 신청은 이번 달 12월 29일까지, 옥수수는 12월 20일까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일반공급 신청 후 전국단위 신청기간이 있으나, 추가 물량이 없을 수 있으므로 기한 내 신청하여야 한다.

씨감자의 최소 신청단위는 32,320원/20㎏이며, 강일옥(가공용옥수수)은 22,000원/2kg, 오륜팝콘은 35,000원/1kg, 나머지 옥수수 4종은 22,000원/1kg이고 소독여부 구분없이 신청 가능하다.

감자·옥수수 보급종은 1월 말부터 4월 말일까지 공급될 예정이며, 신청 시 선택한 지역농협을 통해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전국단위 신청기간도 있지만, 양이 부족할 수도 있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일반신청 기간 안에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김성범 해수부 차관 APEC 선상호텔 운영 점검

[뉴스스텝]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은 10월 28일 APEC 정상회의 기간 포항영일만항에서 운영되는 APEC 선상호텔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김 차관은 선상호텔로 활용될 크루즈선의 접안 상황, 이동객의 부두 내 동선 및 조경 등 부두 내 정비 상황 등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투숙을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대테러안전상황실 근무자들을 격려했다.특히, 드론 등에 의한 테러 위험에 대해서도 정부 대책을

새만금개발청, 신항만 크루즈 관광산업 기본구상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28일 새만금 신항만 크루즈 관광산업 육성과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 크루즈 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 크루즈 유치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 방향 △ 기항지 지역 관광자원 연계 전략 △ 새만금 크루즈 산업 발전 세부 실행 계획 수립 방안 등이 발표됐다. 새만금 신항만은 동북아시아의 우수한 지리적 접근성으로 물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