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여성 창업 플랫폼, ‘동구만세 플리마켓’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2:25:16
  • -
  • +
  • 인쇄
10월까지 금남로·예술의 거리 등서 5차례 열려
▲ ‘동구만세 플리마켓’ 개장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동구만세(동구여성이 만드는 세상) 플리마켓’을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한 동구만세 플리마켓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일환으로 창업 준비를 하고 있거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 중인 여성들이 판매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판매자들 간의 창업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현재까지 플리마켓에 참여한 3개소가 개인 창업을 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구만세 플리마켓은 지난 4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금남로 차 없는 거리, 예술의 거리 등에서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여성친화마을 공동체와 동구 여성 주민들로 이뤄진 창업준비팀 등이 참여해 각종 수공예품과 먹거리, 체험 등을 준비해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플리마켓에 참여한 20팀을 대상으로 사전모임 격인 ‘동구 셀럽 데이’를 열어 플리마켓 운영에 필요한 실습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참여자 간 협력 지원과 소통 창구 마련을 위한 네트워크를 2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것은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 남녀노소 모두의 삶이 윤택해지는 결과를 가져온다”면서 “여성의 경제적 자립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로, 지역경제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순히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책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취득

[뉴스스텝]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은 지속가능경영 실현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2025년 내부통제 제도를 최초로 운영해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국제표준인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001) :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 요구사항으로 해당 조직이 법률, 규정

연천군, 제19회 왕징면민의 날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연천군은 ‘제19회 왕징면민의 날 기념행사 및 체육대회’가 지난 2일 연천왕산초등학교에서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연천군 왕징면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으로 마련됐다.왕징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명랑운동회와 2부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신발양궁, 어르신낚시, 줄다리기 등 다양한 체육행사가 펼쳐졌고, 2부에서는 축하공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한 파머스마켓·바자회 개최

[뉴스스텝]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지원을 위한 ‘2025년 파머스마켓·바자회’를 개최해 성공적인 기부 활동을 펼쳤다.이번 행사는 청산면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이웃돕기 기부 물품 바자회로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농촌 기본소득’의 현장 사용이 가능하도록 결제 시스템을 개선해 방문객의 결제 편의를 획기적으로 증진했다.이러한 전략적인 시책 연계에 힘입어 행사 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