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2:25:53
  • -
  • +
  • 인쇄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 3개를 가져오면 종량제봉투로 교환
▲ 광양시,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시행

[뉴스스텝] 광양시는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의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에도 6월부터 아이스팩 종량제봉투 교환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고흡수성수지(냉매) 아이스팩의 경우,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자연 분해 되는데 약 500년이 걸려 토양·수질 오염의 주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시는 매년 아이스팩 교환사업을 통해 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수요처에 배부하는 방식으로 아이스팩의 재사용을 활성화하고 있다.

고흡수성수지 아이스팩 종량제봉투 교환사업은 기존의 종이팩, 폐건전지 종량제봉투 교환사업처럼 아이스팩 3개를 가져올 경우, 종량제봉투 20리터 1매 혹은 10리터 2매와 교환해주는 사업이다.

교환 대상 아이스팩은 고흡수성수지 아이스팩이며, 모아진 아이스팩은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수거 후 세척해 재사용 수요처에 배부할 예정이다.

친환경 소재(물이나 전분) 아이스팩은 내용물 제거 후 포장재를 분리해 재활용품 혹은 종량제봉투로 배출하면 된다.

고흡수성수지 아이스팩을 버릴 경우, 뜯지 말고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거나 포장지는 비닐류, 내용물(냉매)은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면 된다.

김용식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이 어려운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 대신 물, 전분 등을 냉매로 한 친환경 아이스팩 사용량을 늘려 자원의 선순환과 환경보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천시,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뉴스스텝] 과천시는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지역 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2차 소비쿠폰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과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 중, 가구 합산 소득 상위 10% 가구를 제외한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된다. 가구원 합산 2024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12억 원을 초과하거나, 202

과천시 중앙동, "지역사회 온정 나눠준 원불교 과천교당에 감사"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난 17일 원불교 과천교당으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치 200kg(40박스)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원불교의 주요 기념일인 ‘대각개교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김치를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이지연 원불교 과천교당 교무는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 집행 없는 남북기금 또 증액, '명분도 실익도 없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17일 2025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남북교류협력기금 예탁금이 수년째 집행 없이 누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20억 원이 증액 편성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해당 기금은 북한과의 교류협력을 위한 정수시설·양묘장·유리온실 지원 등의 직접 교류 사업 재원을 사전에 확보해두는 구조로, 올해 본예산에 편성된 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