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5. 평준화고 배정 전산추첨 및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2:25:04
  • -
  • +
  • 인쇄
▲ 충북교육청, 2025. 평준화고 배정 전산추첨 및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5 오전 10시 30분,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청주시, 충주시,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 소재 평준화고 정원외를 포함하여 전체 6,273명(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 12명 별도)에 대한 배정 전산추첨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배정 전산추첨과 설명회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을 비롯하여 도교육청 국‧과장, 평준화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장학사, 중학교 교장(감), 3학년 부장교사, 학부모, 경찰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충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동시 중계도 이루어졌다.

2025학년도 평준화 고등학교 학군별 배정인원은 ▲청주시 4,903명(정원외 31명 포함) ▲충주시 991명(정원외 4명 포함, 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별도)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 379명이다.

배정대상 고등학교는 청주시 19교(남학교 6교, 여학교 5교, 공학 8교), 충주시 6교(남학교 2교, 여학교 2교, 공학 2교),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은 2교(공학2교)이다.

평준화 지역 고등학교는 지역별 단일 학군으로 남녀별 성적 4군 배정을 통해 해당학교별 동일비율의 성적군 배정이 이루어진다.

청주시는 7지망, 충주시는 4지망,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은 2지망을 반영한다.

정원 내 선배정 대상자는 ▲체육특기자 ▲지체부자유자 ▲소년‧소녀가정 구성원 ▲쌍생아 ▲중증장애 부모 자녀 ▲다자녀가구 자녀 등이며, 정원 외 선배정 대상자는 ▲국가유공자자녀 ▲특례입학대상자이다.

배정 처리 방법은 컴퓨터 추첨에 따른 것으로 배정후에는 변경이 불가하다.

고등학교 배정 결과는 17일 오후 2시 이후 소속 중학교나 충북교육청 누리집, 고등학교 입학전형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