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평가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2:31:08
  • -
  • +
  • 인쇄
▲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평가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가 우주항공수도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천시와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관·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지난 5월 25일 우주항공테마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주민복지박람회의 활동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 활동 동영상 상영에 이어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운영에 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민복지박람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양경옥)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풍성한 무료 나눔을 통해 주민복지와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총평했다.

또한,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우주포토존에 대한 호평과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파라솔 등 관람객 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고 자평했다.

아울러, 다양한 주민복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로서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많이 찾아 밝은 분위기였다는 것.

특히, 사회복지·자원봉사·기업봉사 등 지역의 대표적인 단체가 각기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각 기관‧단체의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킨 것은 물론 사천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양경옥 위원장은 “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기관·단체 관계자분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제15회 주민복지박람회는 우리 시민들에게 복지의 가치와 자원봉사의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뉴스스텝] 이재준 수원시장이 3일 권선구에서 열린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에 참석해 “여성의 인권을 넘어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이어가 달라”고 덧붙였다.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선영미 회장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에서 ‘2025년 단체 활성화 및 지역

독립의 고뇌 노래한 '도연', 12월 강서아트리움에서 다시 만난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서아트리움(가로공원로 195) 아리홀에서 창작뮤지컬 ‘도연’을 공연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해 초연했던 뮤지컬 ‘도연’을 재공연해, 독립운동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도연’은 1919년 2월 8일 도쿄 YMCA에서 실제 벌어진 2·8 독립선언을 배경으로, 상산 김도연 선생을 중심으로 한 조선 청년

2025년 삼척시, 연말 기획 공연 '송년드림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새해를 함께 맞이하기 위해 연말 기획공연 ‘2025 삼척시민과 함께하는 송년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12월 13일 17시 삼척 대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콘서트는 따뜻한 힐링, 공감, 추억, 도시적 세련미, 감동으로 이어지는 음악 흐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먼저 ‘위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