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 제주독서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2:25:06
  • -
  • +
  • 인쇄
‘지락지락(知樂智樂) 책이 열렸네!’
▲ 2023 제주독서대전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립제주박물관과 우당도서관 일원에서 2023 제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독서대전은 ‘가을날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듯이 우리들의 마음에 책 열매를 가득 채워 책으로 알아가는 즐거움과 책으로 얻게 된 지혜와 슬기로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지락지락(知樂智樂) 책이 열렸네!’를 주제로 축하행사와 포럼, 공연, 북페어 및 전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일정별 프로그램은 첫째날(10월 27일)에는 ▲제주지역 도서출판 동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우당도서관 북카페에서 포럼을 진행하며 둘째날(10월 28일)에는 ▲북콘서트(조경규 작가/오무라이즈 잼잼 저자, 정희성 시인/저문 강에 삽을 씻고 저자)와 ▲공연(책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축하마당(제주어 동시 낭송, 드림 뮤지컬 갈라 콘서트, 양재진 작가의 내마음을 나도 모를 때-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 북콘서트)이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된다.

셋째날(10월 29일)에는 ▲북콘서트(김수열 시인/호모 마스크스 저)와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가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제주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28일, 29일 양일간 ▲영주10경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놓은 독서문화체험과 독서단체·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가을의 서재’를 주제로 주제전시 ‘지락지락책(知樂智樂冊)’ 및 기획전시 ‘제주책(冊)관’▲독서사진전 ▲마을 책방을 소개하는 모다들엉 책방 이야기 드로잉 작품전 ▲잔디밭 야외도서관을 조성하여 책과 함께하는 독서대전으로 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40여개 출판사, 서점, 책방들이 참여하는 ▲사서방(출판사·서점·책방) 북페어에 참여하는 각 팀들의 개성 넘치는 북큐레이션과 굿즈·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올해 7회째인 2023 제주독서대전은 국립제주박물관 잔디광장에서 개최되어 독서대전을 찾은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제주의 책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아 우당도서관장은 “누구나 즐겁고 행복한 책 문화를 접할 수 있고 가을날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책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독서대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