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년아카데미 ‘취UP! 메이크업 특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2:30:39
  • -
  • +
  • 인쇄
취업 준비 연수구 청년들의 면접 역량 강화
▲ 연수구, 청년아카데미 ‘취UP! 메이크업 특강

[뉴스스텝] 연수구는 지난 16일 구청 별관 2층 연수청년자리에서 취업 준비 청년들의 면접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아카데미 ‘취UP!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무료 특강은 연수구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고민을 해소해 실제 면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특강은 전문 강사의 메이크업 순서 및 방법, 이미지 분석 등 교육을 진행한 후, 1:1 코칭을 통해 참여자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 20대 참가자는 “취업을 위해 준비할 게 너무 많아 답답하고 힘들었는데, 맞춤 색상도 찾고 메이크업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과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수구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강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반려가로수 돌봄’ 확대…21개 단체 참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이 직접 가로수를 돌보고 가꾸는 참여형 도시녹화 사업인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을 확대한다. 제주도는 26일 입양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가로수 입양단체 10곳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총 21개 입양단체(기관)가 가로수를 직접 가꾸는 활동을 하게 됐다.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은 도민이 입양단체로 참여해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가로수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제주, 빅데이터 기반 인구정책 통합플랫폼 내년 1월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급변하는 인구 구조에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주 인구정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2026년 1월 초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주민등록상 거주 인구뿐 아니라 제주에 머물고 활동하는 생활인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와 배움여행(런케이션)의 통합 서비스 및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정보를 한눈에 제

제주도, 2025년 현장 도지사실 서귀포서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열고 남부권역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지난 11월 한림읍(서부)과 구좌읍(동부), 12월 이도2동·노형동(북부)에 이어 다섯 번째로 마련된 이날 현장 도지사실은 서귀포시를 포함한 남부권역 주민들의 관심 현안을 직접 챙기기 위해 이뤄졌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서홍동주민센터에 도착해 일선 현장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