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어린이 비만 맞춤형 중재 플랜으로 해결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2:20:26
  • -
  • +
  • 인쇄
체중조절 프로그램 해피 챌린지 운영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비만’은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비만 아동에게서는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기도 하고 자존감이 떨어져 열등감과 우울 등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지기도 함에 따라,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비만 아동들의 건강위험요인 평가를 통한 맞춤 처방 및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자 초등학교 4~5학년 중증도비만 이상 희망아동을 대상으로 해피챌린지(HAPPY Challenge) 사업을 운영한다.

참여 아동에게는 신체검사ㆍ혈액검사ㆍ성장검사ㆍ체성분검사ㆍ체력검사와 운동습관ㆍ식습관ㆍ생활습관ㆍ정신건강 설문조사 후 맞춤형 중재 플랜을 제공한다.

특히, 동 사업은 기존의 고강도 운동 또는 맛없는 건강식을 통한 엄격한 관리에서 벗어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신체적, 정신적 건강관리를 병행하여 가족과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는“비만은 개인의 잘못된 습관이 아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함에 따라 원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며, “더 많은 소아비만 아동이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해피챌린지 신청 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15일까지였으며, 추가 신청은 9월 20일까지로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보호자가 직접 제출서류를 작성하고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공직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