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폐자원 수집 활성화 자원봉사 인정 3자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2:30:39
  • -
  • +
  • 인쇄
▲ 폐자원 수집 자원봉사 인정 협약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22일 서귀포시청(중회의실)에서 자원순환 촉진과 폐자원 회수의 중요성을 어릴 때(학생)부터 생활화하기 위한 “폐자원 수집활동 자원봉사 인정사업”을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및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플라스틱 제로 제주’의 성공적 추진과 어릴 때부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자원봉사 활동과 자연스럽게 접목한 환경 체험 교육으로 익히고 발전시키자’는데 뜻을 모은 3개 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약에는 서귀포시에서 발생하는 폐자원류를 효율적으로 수집·처리하여 지역의 환경개선과 학생교육, 자원봉사제도 발전에 함께 기여하자는 취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협약에 의거하여 향후에는 △폐자원류 업사이클 활성화 촉진, △대주민 홍보·캠페인 전개 및 학생 교육,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촉진을 위해 상호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체결한 3자간 업무협약은 2021년(8월30일)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간에 체결된 폐자원수집활성화 자원봉사 인정 협약을 지역의 학생교육 중심 기관인 서귀포시교육지원청까지 포함한 확대 협약이다.

현재 서귀포시 지역에서 자원봉사와 연계한 수집활동에는 총 18개 기관(단체)이 참여하고 있으며, 수집하는 폐자원은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헌옷 등” 3종류이다. 8월까지 수집량은 10,230kg(시 전체수집량의 3.8%)에 달한다. 향후에는 “우유팩이나 일회용컵 등의 품목까지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긍정적으로 검토”키로 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이 자원순환 촉진과 전 시민이 동참하는 폐자원회수 활동으로 이어져 서귀포시가 자원순환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성공 개최 기원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월 28일,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 일대에서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정화 활동에는 한파경보가 발효된 강추위 속에서도 태백시청 환경과 소속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태백산국립공원 당골 눈축제장과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사거리 일대, 황지연못 생태하천 주변 등 관광객 방문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작업을

옥천군,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 본격 운영

[뉴스스텝] 옥천군은 2월부터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민간감시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사장 비산먼지, 불법소각, 환경오염 행위 등 미세먼지 주요 발생 요인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마련됐다.군은 총 4명의 민간감시원을 위촉해 오는 11월까지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농촌지역 등을 중심으로 순찰을 실시한다. 감시원들은 현장에서 증거사진

청양군, 매월 ‘재정의 날’ 운영... 실무 중심 재정 교육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청양군은 소속 공무원들의 재정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재정의 날’을 정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군은 지난 29일 ‘1월 재정의 날’을 개최하고, 9급 신규 공무원을 중심으로 재정·예산 전반에 대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초를 맞아 신규 공직자들이 재정 업무의 기본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이날 교육에서는 재정·예산 제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