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고용우수기업 인증’ 대상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2:20:44
  • -
  • +
  • 인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 대상…10개 우수기업 선정
▲ 2023 경상남도 고용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고용우수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도내 중소·중견 기업체를 대상으로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2024년 경상남도 고용우수기업 인증’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최초 인증일로부터 3년간 인증받게 되며, ▲인증서와 현판 수여 ▲작업환경개선비 최대 2천만 원 지원(선정년도에 1회) ▲고용장려금 최대 2천 5백만 원 지원(3년간 신규채용인원 10명 이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연 2.0%) ▲수출보험 및 수출 신용보증한도 우대 등 7개 기관으로부터 14종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용우수기업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부문과 고용안정 우수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상 도내에 본사 또는 주된 공장을 두고 정상 가동 중인 제조업 또는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제조업 관련 지식기반 서비스업, 정보통신(ICT) 관련업, 문화콘텐츠 관련업 분야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 많은 기업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CT)‧문화콘텐츠 관련업 분야까지 확대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산업재해 예방 가점을 신설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최근 1년간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율이 3% 이상인 기업으로, 중소기업은 고용증가 인원이 상용근로자수 50인 미만 기업은 3명 이상, 50인 이상은 5명 이상이며, 중견기업은 고용증가 인원이 상용근로자수 3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 300인 이상 기업은 15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고용안정 우수기업’은 상용근로자 수가 50인 이상 기업으로,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 근로자로 전환했거나 고용유지를 하는 등 고용안정에 노력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경남도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평가기준에 따른 서류 심사와 현지 실사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7월 중에 10개의 고용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경상남도 고용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사업은 2010년부터 지금까지 도내 기업 243개사를 인증하고 6,820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냈다.

경남도 정연보 인력지원과장은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은 경남도의 대표적인 일자리 사업으로,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