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각종 인증 획득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2:20:05
  • -
  • +
  • 인쇄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 획득
▲ 동해시시설관리공단, 각종 인증 획득 성과

[뉴스스텝]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해주)이 최근 각종 인증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공단이 관리 운영하고 있는 동해시 종합버스터미널은 다중이용시설인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범죄예방 및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24시간 무인관제시스템을 구축, CCTV 관리 체계성 확보, 화장실 불법촬영 범죄 사전예방을 위한 안심가림판 설치 등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개선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달 28일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 주차장이범죄예방 우수시설 주차장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이번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은 관할 경찰서로부터 시설 관리운영 체계, 감시, 접근 통제, 영역성, 활동성 지원, 안내표지, 방범 및 안전시설 등의 전반적인 안전사항으로 구성된 평가분야에 대하여 우수한 안전성을 인정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공단은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재해경감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자체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등에 대처하는 실행력을평가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인증서를 발행하는 제도인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지난달 7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았다.

이번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대상기관으로 최종 확정됨에따라 3년간 해당 인증서의 효력이 유지되며, 공기업 경영평가 시 가점과 함께 공공기관 재난관리 평가에 반영되고,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를 기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장해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중이용시설의 범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시설개선과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을 통해 각종 서비스 제공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