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유스랜드로 놀러와! 이번엔 진로체험이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2:20:35
  • -
  • +
  • 인쇄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중앙탑중 126명 대상 직업 진로 프로그램 진행
▲ 충주시 ‘유스랜드로 놀러와! 이번엔 진로체험이야’

[뉴스스텝]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18일 중앙탑 중학교 3학년 126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앙탑 중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된 직업 진로 체험은 이론적인 지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진로의 방향을 설정함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진로 체험은 제과제빵사, 바리스타, 퍼스널컬러 전문가, 감정치료사, 메타버스, 목공예기능사, 반려동물 산업을 포함한 7개 영역의 전문직업인 체험으로 구성되어 운영됐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직업전문가와 만나서 진로에 관련된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들이 있어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곽인순 관장은“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 분야에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참여하는 학교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지속적으로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