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기적의도서관 ‘한 권 북큐레이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2:30:42
  • -
  • +
  • 인쇄
▲ 순천시, 기적의도서관 ‘한 권 북큐레이션’ 운영

[뉴스스텝] 순천시는 기적의도서관에서 매달 한 권의 어린이책을 깊이 있게 소개하고 관련 체험을 하는 ‘한 권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적의도서관 ‘한 권 북큐레이션’은 K-디즈니, AI, 우주항공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지난달은 우주항공 분야의 도서와 함께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어린이들에게 순천시의 우주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3월 소개 도서는 '디즈니 뮤지엄'(사이먼 비크로프트 글, 애플트리태일즈 출판)으로 디즈니의 100년사를 조명한 책이다. 미키 마우스의 탄생부터 ‘겨울 왕국’의 성공, 세계의 디즈니랜드 소개와 앞으로의 비전까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디즈니 뮤지엄'은 기적의도서관 로비에 전시되며, 관련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 주제에 맞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복장 입어보기’ 등 창의력을 높이고 상상력을 기르는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관련 도서를 통해 ‘K-디즈니 순천’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한 권 북큐레이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순천시가 꿈꾸는 미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