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출범 1,000일 울산 동구 100대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2:20:42
  • -
  • +
  • 인쇄
▲ 울산 동구청

[뉴스스텝] 울산 동구가 민선 8기 9대 출범 1,000일째(3.27.)를 맞아 그간 추진해 온 '울산 동구 100대 성과'를 발표했다.

동구는 △ 노동의 가치를 중시하는 존중도시 △ 교육과 청년에 투자하는 미래도시 △ 주민의 힘으로 성장하는 자치도시 △ 모두가 행복한 복지 환경 공존 도시 △ 또다시 오고픈 문화관광 풍요도시를 목표로 5개 분야, 100대 사업을 완료 또는 정상 추진중이다.

노동의 가치를 중시하는 존중도시 분야에서는 △ 전국 최초 노동복지기금 운영 △ 최소 생활 노동시간 보장제 전국 첫 도입 △ 전국 지자체 최초 저임금 영세사업장 사회보험료 지원 △현대중공업과 지역 상생발전 협력회의 운영 등을 추진했다.

교육과 청년에 투자하는 미래도시 분야에서는 △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 △ 어린이 통학로 안전대책 수립 및 어린이 안전 대상 수상 △ 명덕호수공원 어린이 친화 놀이터 조성 △ 임신·출산·육아 원스톱 서비스(임신 준비 지원 예비부부 건강 출산 첫걸음 사업, 산후 조리비 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 관리지원 등) △ 청년센터 설치·운영 △ 청년노동자 공유주택 및 공유공간 ‘청뜨락’ 조성 △ 청년스테이지온 조성 △ 워케이션센터 ‘온앤오프’ 조성 등을 추진했다.

주민의 힘으로 성장하는 자치도시 분야에서는 △ 마을관리소 개소 및 권역별 확대 운영 △ 남목 나눔센터 개소 및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 명덕 복합문화광장 ‘디스플레이’ 개소 △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 모든 사회적경제 주체가 참가하는 사회적경제협의회 운영 및 판로 지원, 박람회 개최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모두가 행복한 복지환경 공존도시 분야에서는 △ 동부회관, 서부회관 생활체육시설 전환 △ 남목문화체육센터 및 남목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착수 △ 주차공간 확보로 주차난 해소(2024년 말 기준 799면 조성) △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등을 추진했다.

또다시 오고픈 문화관광 풍요도시 분야에서는 △ 슬도아트(소리체험관 재구조화) 및 문화공장 방어진 개관 △ 명덕호수공원 정비 △ 동축사 사색의 길 조성 △ 꽃바위바다광장 조성 △ 화암추등대 전망데크 산책로 확장 공사를 마무리 했으며 △ 일산해변 풍류놀이터 명소화사업 등을 추진중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민선 8기 9대 출범 이후 1천일이라는 시간 동안 노동, 교육, 청년, 주민자치, 복지환경, 문화관광 등의 여러 분야에서 100대 사업을 추진해 성과를 거두었다. 그 덕분에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가 더 잘사는 동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

현재 완료된 시설이나 사업은 지속해서 잘 운영되도록 살펴보겠으며,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은 예정된 기간 안에 잘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