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부패취약분야 비리예방을 위한'청렴엽서'발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2:30:18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공사·용역 등 부패취약 업무에서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민원인 730명을 대상으로 청렴 엽서를 발송할 계획이다.

청렴엽서는 오는 11일부터 발송을 시작하여 민원인으로부터 회수받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청렴엽서의 내용은 공무원의 민원처리 대한 불만족 사유, 금품·향응·편의 등 제공 여부,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총 5개 문항으로 이루어진다.

엽서를 받은 민원인은 문항을 작성한 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우체통에 요금 지불 없이 엽서를 붙일 수 있다. 또한 엽서에 기재된 팩스로도 발송이 가능하다. 엽서에 작성한 내용은 익명으로 작성할 수 있기에 신고 내용도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서귀포시는 회수된 청렴엽서를 통해 공무원의 권한남용, 금품·향응 사례 등 비위행위 발견 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히 처리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해당부서에 바로 통보하여 조치토록 권고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비리를 사전예방토록 하고 청렴한 공직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