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원어민교사의 수업역량 강화를 통해 영어교육의 내실을 기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2:30:18
  • -
  • +
  • 인쇄
2023년 영어원어민교사 하반기 워크숍 실시
▲ 2023년 영어원어민교사 하반기 워크숍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제주국제교육원은 8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18명)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원어민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통한 학생 영어교육 내실화, 미래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교수 ․ 학습법 공유 및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계획됐다.

워크숍 주강사로 나선 동광초등학교 수석교사 배진영은‘Enhancing Language AcquisitionEffective Techniques for EFL Classrooms (영어수업에서 학생들의 언어 습득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기술)’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학생들의 수업 이해를 돕기 위해 교사는 시각 자료를 자주 활용하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언어뿐만 아니라 제스처, 얼굴표정, 몸짓 등 다양한 비언어적 장치들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우수 원어민 교사들의 시범수업과 강의,‘Utilizing Physical Activities as Part of Everyday Lessons (수업 중 신체활동 활용사례)’,‘How to Gamify Your Classroom (게임활동 수업사례)’,‘A.I. and Your Classroom (A.I.활용 수업사례)’도 매우 유익했는데 특히 A.I. 활용 수업 강의에서는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원어민 교사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강승민 제주국제교육원장은“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운영하여 교수·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워크숍 운영으로 우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신장을 위해 지속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