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뉴캐스트와 함께하는 제주 대표 창작오페라 '이중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2:20:40
  • -
  • +
  • 인쇄
▲ 오페라 이중섭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제주의 대표적인 창작오페라 '이중섭' 공연을 오는 10월 6일 19시 30분과 7일 17시 총 2회에 걸쳐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창작오페라 '이중섭'은 대향 이중섭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한국전쟁으로 인한 피난 이후 이중섭 화가의 서귀포의 삶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생애와 그의 작품에 영향을 준 가족의 내용을 주제로 2016년에 오페레타로 제작되어 3회 공연됐으며, 2019년부터 창작오페라로 장르를 발전시켜 올해로 4회차 공연을 앞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이중섭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았던 주연 배우들이 참여한다는 점이다. 새로운 배우의 캐스팅을 통해 기존 공연된 작품과 다른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조역 및 단역은 서귀포합창단 단원들로 구성하고, 일부 스탭진 또한 제주 도내 출신들로 꾸려 제주 창작 오페라의 지역 인재 참여와 저변 확대에도 노력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장수동 연출가(현 서울오페라앙상블 대표 및 예술감독)가 한층 더 탄탄해진 스토리와 구성으로 공연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현장을 찾아주는 사전예매 관객들을 위해 이중섭의 명화를 바탕으로 한 사진 촬영 이벤트와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L홀더 제공을 통해 오페라 이중섭이 여느 때보다 관객들의 마음속에 더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한 작품으로 9월 18일 10시부터 공연 전날 자정까지 서귀포시 E-Ticket 사이트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20인 이상의 단체 관람객에게는 30~50% 할인이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에게 무료 초청 티켓을 제공하며 신청 방법은 9월 11월 10시 ~ 9월 15일 16시까지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으로 전화하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