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일자리-인구 컨트롤타워’ 구축 제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2:21:01
  • -
  • +
  • 인쇄
일자리 정책은 인구감소 대응 위한 코어 정책임 강조
▲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일자리-인구 컨트롤타워’ 구축 제안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이 제282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완주 일자리-인구 컨트롤타워’ 구축을 위해 목소리를 높였다.

김재천 의원은 “완주군은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일자리 창출’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현재 완주군의 일자리 정책은 여러 부서에 분산되어 있어 효율성이 떨어지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이 어렵다”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9대 의회 등원 이후 일자리 정책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으며, 이번 5분발언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 제공 ▲완주군 일자리-기업 지원 컨트롤타워 거버넌스 수립 ▲50인 미만 기업을 강한 선도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원스톱 기업 도약 촉진 지원단’설치 ▲‘완주군 영 포티(Young Forties) 집중 지원 패키지’ ▲‘기업혁신센터 설치’ 등을 제안했다.

또한, 김 의원은 “일자리 정책이야말로 인구감소 대응을 포함한 모든 정책의 근간이 되는 코어 정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 수도권에 몰리는 원인이 ‘일자리’ 문제라는 점은 다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초고령 사회 진입과 출생률 감소와 더불어 노동인력이 급감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지금이라도 완주군 일자리-인구 컨트롤타워 구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김재천 의원은 “2026-2030 완주군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시 관련 논의가 생산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달라”라고 요청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