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표선중, 디지털 디톡스 영어 독서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2:31:04
  • -
  • +
  • 인쇄
▲ 디지털 디톡스 영어 독서 캠프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표선중학교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동안 디지털기기 의존도를 줄이고자 친구들과 함께 영어 원서 The Little Prince를 읽고, 영어 원서 읽기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동시에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디지털 디톡스 영어 독서 캠프를 운영했다.

캠프 기간 동안 디지털 기기 사용을 제한하고, 'The Little Prince' 영어 원서 독서 후 활동(어린왕자 원서 문구를 인용한 모둠 소개자료 제작 등), 천체관측, 어린왕자 캘리그라피, P.S. Radio를 통한 팝송감상 및 사연 소개, Escape the Room(방탈출 게임) 등 다채로운 체험 및 협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ATL 기능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한 IB 학습자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재학생 중 신청자 30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1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한 이 캠프에서 학생들은“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하던 자신의 습관을 되돌아보고, 올바른 사용 습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됐다”는 소감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캠프 후기 나눔활동에서 도전하는 사람, 소통하는 사람, 원칙을 지키는 사람, 성찰하는 사람 등 캠프에 참여하면서 달성한 IB학습자상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또한 디지털에서 벗어나 일상의 소중함과 더 의미 있는 활동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스마트폰 의존성에 대한 반성하게 됐다. 팝송 및 사연과 함께하는 P.S Radio, 어린왕자 영어 캘리그라피 프로그램 등 친구들과 함께한 프로그램들이 특히 좋았다는 후기를 남겼다.

학생들은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한 자가진단 테스트 문답에 응답하며, 자신의 이용습관에 대해 생각해보고 성찰하며, 함께했던 영어 활용 프로그램(어린왕자 원서 독후활동, 캘리그라피 등)을 떠올리는 등 한 층 더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