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 심의 및 후원업체 현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2:25:55
  • -
  • +
  • 인쇄
나눔가게(후원업체) 2개소 현판 전달
▲ 광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 심의 및 후원업체 현판 전달

[뉴스스텝]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존 특화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와 신규 특화사업 추진계획 등을 심의했다.

올해 추진하는 특화사업은 기존 사업 소확밀 밑반찬 지원, 희망 나눔 냉장고 운영, 탄생화, 찾아가는 생일잔치와 함께 신규 사업, 황혼의 미(美), 감동 장수사진 쵤영, 2024, 꿈애(愛) 그린 집 등 총 5개 사업이다.

이어, 회의 종료 후에는 지역 내 후원업체 2개소(초입커피, 본죽&본도시락 광영점)에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2021년부터 추진한 ‘나눔가게’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한 업체를 대상으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주민에게 착한 가게라는 인식을 제공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광영동에는 이번에 2개소가 추가되어 총 10개소의 나눔가게가 있다.

이정현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겪는 문제 해결에 책임을 느끼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