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무릉초중, 생명존중(생명이 소중한 이야기)교육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2:31:02
  • -
  • +
  • 인쇄
▲ 생명존중(생명이 소중한 이야기)교육주간 캠페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무릉초·중학교는 4일부터 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생명존중문화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주간 동안에 각 학급 교실에서는 교과와 연계하거나 창체시간을 이용하여 우드걱정인형만들기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불안과 근심을 잠시 멈추게 하고 자신의 걱정을 덜어줄 인형을 만들며 안정적인 마음과 긍정적인 정서함양에 힘을 쏟았다.

9월 5일 등교시간에는 또래상담자들이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을 가졌다. 이 활동은 자신을 아끼고 생명을 귀하게 여기겠다는 생명사랑실천을 서약하는 것이었다. 그리고‘서로 다른 생명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기’라는 표어가 담긴 단백질바 나눔 행사도 가졌다. 점심시간에는 살아있는 모든 생명은 소중히 다루어야한다는 생명사랑 스티커를 교내에 부착하며 생명존중의식을 강화했다.

9월 6일에는 학년별 수준에 맞춘 그림책과 동영상을 활용하여 케이지에서 알만 낳는 닭들과 버려지는 유기견을 보면서 동물권 보장 이해와 계란의 난각번호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릉초중 관계자는“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물권 보장 인식을 개선하고 다른 생명체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