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수망마을을 탄소중립 선도마을로 선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2:25:53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최근 심화되고 있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개인 차원에서 머물렀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지역 사회로 확대하기 위한 “탄소중립 선도마을 선포식”을 31일 남원읍 수망마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 스스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행정과 마을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주도로 탄소중립 홍보와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은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이끄미 양성 프로그램 이수자 16명에게 이끄미 위촉장 수여, 탄소중립 생활 실천 협약 서명, 탄소중립 선도마을 현판식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참석자 전원이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구가 기재된 피켓을 펼친 후 탄소중립 생활 실천 결의를 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수망마을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이끄미 16명을 중심으로 전 주민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전개함은 물론 인근 마을까지 확산하는 등 시민주도의 탄소중립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날 선포식이 기후변화대응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과 마을이 긴밀히 협력하는 좋은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수망마을 이장은“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바로 나부터 실천하는게 중요하며, 서귀포시의 탄소중립의 시발점이 되는 마을이 되어 서귀포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