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홍천 인삼 한우 명품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2:25:21
  • -
  • +
  • 인쇄
민 관 군 화합한마당 민속행사와 함께 풍성한 가을 축제 만들어
▲ 제21회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성료

[뉴스스텝] 홍천군 가을 대표축제인 ‘제21회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가 풍성한 홍천의 가을을 뽐내며 성료했다.

이번 축제는 홍천읍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지난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홍천 인삼과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지역대표 명품축제로 발돋움하며 대성황을 이루었다.

축제장은 더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연관행사로 홍천읍에서 주관한 전국 팔씨름 대회와 홍천군체육회에서 주관한 FIBA 3x3 농구 대회 등이 진행됐으며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무대에서는 축하공연 및 한마음 콘서트, 홍천강 가요제가 10월 6일부터 4일간 각각 개최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인삼과 한우를 활용한 이벤트와 한우 샌드위치, 인삼튀김 등 특색있는 먹거리도 호평을 받았다. 인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인삼경매와 만원의 행복(한우 잡뼈를 한봉지 가득 담아갈 수 있는 이벤트)을 비롯해 인삼막걸리와 한우 꼬치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편, 군민 대화합의 장과 홍천시장 활성화를 위한 민관군 화합한마당 민속행사도 함께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만들었다.

민관군 화합한마당 민속행사는 10월 7일부터 2일간 꽃뫼공원에서 남자부, 여자부, 군인부 3개 리그로 구성된 줄다리기대회와 10개 읍·면 서바이벌 릴레이, 인삼막걸리 빨리 마시기가 펼쳐졌다. 본 행사는 군민 대통합의 장을 이루어, 꽃뫼공원 일원엔 군민들의 웃음꽃과 상인들의 후덕한 인심을 통해 홍천군민 모두가 화합의 장을 연출하는데 함께 힘을 모았다.

줄다리기대회 남자부는 홍천소방서, 여자부는 남면, 군인부는 20기갑여단이 각각 1위를 차지했으며, 이튿날 열린 서바이벌 릴레이와 인삼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는 치열한 접전 끝에 각각 서석면과 두촌면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행사는 마지막 날 비 소식에도 불구하고 방문객 7만 여명(피플카운트 기준)이 행사장을 찾았고 방문객들의 호평 속에서 성료 됐으며, 전년대비 한우는 38%, 인삼은 20%가량 판매량이 증가했고 매출은 각각 64%, 10% 상승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와 민관군 화합한마당 민속행사를 통해 보다 발전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