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빛초등학교, '찾아오는 수련활동: 놀이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30:21
  • -
  • +
  • 인쇄
신나는 체험활동으로 건강한 몸과 따뜻한 마음을 키워요
▲ 옥빛초등학교, ‘찾아오는 수련활동: 놀이체험’운영 사진

[뉴스스텝] 옥빛초등학교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연천학생야영장과 연계하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수련활동: 놀이체험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신체적 활동을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찾아오는 수련활동은 학교로 전문 강사가 찾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익숙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협동 게임, 강강술래, 기차놀이 등 신체활동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해 나갔다.

무엇보다 이번 교육활동은 지역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이루어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옥빛초등학교 김유진 교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며 건강한 심신을 기르고 친구들과 협력하며 사회성을 키워가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옥빛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북구, '2025년 제2회 영유아학부모교육'실시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지난 11월 5일 오전 10시 30분 경북대학교 효석홀에서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제2회 영유아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실전 육아 멘토인 남아미술교육전문가 최민준 대표를 초빙해 ‘반드시 효과보는 아들 코칭 노하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 강의 대신 부모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맞

북구청, 금호동 등 5개소에 공영주차장 91면 조성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금호동 등 6개소에 사업비 7천만원을 투입하여 총 91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11월부터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북구청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인근 공한지(국‧공유지 및 사유지)를 활용, 소규모 임시 공영주차장을 조성한 후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을 올해도 추진했다.올해는 금호파크골프장 개장 이후 금호·사수지구 일대에 차량 유입이 크게 늘어나 주차난이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1인 가구 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등 22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번 행사에는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총 44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특히 경기농식품 나눔문화확산 사업(경기농수산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김장김치를 나눴다.한경숙 부녀회장은 “이번 김장 김치가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