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의 특별한 경험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2:31:06
  • -
  • +
  • 인쇄
▲ 2023년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행사참여중인 관람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2023년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행사를 이중섭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중섭 화가가 사랑하는 가족에게 보냈던 그림 편지의 애틋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중섭미술관이 기획한 그림 편지 쓰기 행사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손 편지를 접하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3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8월 27일까지 총 46일간 이어진다. 7월 말 현재 17일간 접수된 편지가 무려 총 447건이며, 의외로 10대 청소년층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2016년부터 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행사는 올해로 7번째를 맞이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6권의 그림 편지책을 발간했다.

미술관 관람객이면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미술관 2층 로비에서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접수된 그림 편지는 9월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0점을 선정한 후 그림편지책을 발간하고, 선정자 100인에게 우편으로 그림 편지책을 발송할 예정이다.

그림 편지 쓰기 행사 기간 내 이중섭미술관 아트상품 중에서 그림엽서 12장 세트와 5개들이 연필 1통에 대한 특별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그림엽서와 연필 특별할인 이벤트는 바쁜 현대인의 소통 수단인 SNS, 카톡, 전화 등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소원해진 가족이나 지인에게 편지 쓰기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한편, 그림 편지 쓰기 행사기간 동안 서귀포공립미술관 공동기획전 '시.시.시. 세 개의 의미, 하나의 울림'(이중섭미술관시점始點) 전시도 진행되므로 그림편지쓰기 행사에 참여하고 전시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미술 작품 감상과 더불어 여유로운 마음으로 편지쓰기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이중섭미술관은 앞으로도 관람객이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