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우리집 상세주소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2:30:22
  • -
  • +
  • 인쇄
▲ 상세주소 부여 사업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소 사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상세주소란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서 사용하는 ‘동·층·호’표기를 원룸, 다가구주택 등에도 적용해 도로명주소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구체적인 주소이다.

상세주소가 없는 원룸이나 다가구주택 등은 주소지가 도로명주소 건물번호까지만 나오고 동·층·호가 주소에 표기되지 않아 여러 세대가 같은 건물에 살고 있어도 동·층·호의 구분 없이 같은 주소로 표기되어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게 된다.

특히 각종 우편물 반송·분실, 택배 오배송 등이 발생할 수 있고 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위치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걸려 신속한 대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세주소가 없는 건물 소유자나 임차인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신청을 받고 있다.

상세주소 신청은 2가구 이상 거주하는 원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이 대상으로, 정부민원포털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서귀포시청 종합민원실이나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상세주소를 부여받게 되면 주소체계에서 법정주소로 활용되어 우편물·택배 등을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고 응급상황에서도 신속한 응급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많은 시민들이 상세주소를 신청하여 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